계속되는 불협화음 썰프리까, 지코 유소나 발언 논란
- 아프리카TV/이슈
- 2015. 3. 9. 02:09
아프리카TV 공식 프로그램 썰프리까(썰프리카)에서 BJ 지코가 유소나에 대한 언급으로 논란이 발생해 화제다.
8일 진행된 아프리카TV 썰프리까 9회에 출연한 BJ 엄삼용, 이나, 왕언늬 3명의 게스트와 방송을 진행하던 도중 채팅창에 올라온 BJ 지코 유소나 채팅으로 사건이 두드러졌다.
BJ 지코 유소나에 대한 채팅이 도배되는 이유에 BJ 지코는 '얼마 전, 비친소에서 내 허락도 없이 커플 이미지 앙케이트를 했는데 거기에 지코와 유소나가 1위를 했다'고 밝히며 이에 '기분이 상당히 더러웠다'고 추가 언급했다.
이어 '나는 관심도 없는데 (유소나가) 롤 듀오를 하고 싶다는 등 접근해와서 차단하고 있다'고 언급한 가운데 이 내용이 당시 생방송 진행 중이었던 BJ 유소나의 귀에 들어갔고 썰프리까 다시보기를 통해 그 상황을 목격하기에 이르렀다.
해당 부분을 본 BJ 유소나는 'BJ 지코님에게 먼저 롤 듀오 하자고 한 적도 없고 오히려 지코님이 먼저 오셔서 팬 가입하면서 듀오하자고 해서 보류한 건데 왜 이렇게 말씀하는 것인지 모르겠다, 안 그래도 썰프리카 프로그램 출연 섭외가 왔고 지코 님한테서도 두 번이나 와서 거절했는데 저런 프로그램이면 더욱 안 나갈 것'이라며 황당하고 불쾌하다는 뜻을 내비쳤다.
이에 해당 방송을 시청하고 있던 BJ 지코 시청자들은 '딱 봐도 농담인데 뭘 그렇게 진지하게 받아들이냐', '썰프리까 프로그램 자체가 원래 그런 콘셉트의 프로그램'이라 설명했으나, BJ 유소나는 '그런 없는 말 하나하나가 어그로를 양산하는데 누가 봐도 내가 들이대는 것으로 보였고 썰프리까 특성을 내가 어떻게 아느냐'며 반박했다.
또, '지코 님이랑 그렇게 친하지 않아서 저렇게 농담할 줄을 몰랐다, 그리고 BJ 이나 님이 나오면 로렌이도 볼 텐데 비록 5일 사귀었지만, 내가 그렇게 지코 앞에서 듀오할려고 매달리는 사람으로 보였을 것'이라 전하며 억울함에 감정이 복받친 듯 말을 잇지 못했다.
이후에도 지코와 유소나팬사이에서 팽팽한 신경전이 벌어진 가운데 BJ 유소나는 자신이 과민반응한 것에 대해 사과하고는 방송을 종료해 일단락되었지만, 커뮤니티와 각 방송국 사이에서는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한편, 썰프리까는 앞으로 타 BJ에 대한 언급과 비방을 줄이겠다고 선언했지만, 잦은 논란에 실망감이 누적되는 가운데 앞으로도 논란 없이 적정 수위를 지켜나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