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X 나겜 롤 천하제일 무술대회 개막, 1회 루시안 편
- 아프리카TV/이슈
- 2014. 12. 3. 00:55
아프리카TV와 나이스게임TV (이하 나겜)이 이번에 함께 롤 천하제일 무술대회의 개막을 알렸다.
롤 천하제일 무술대회는 롤의 많은 챔피언 중 챔피언별 최강자, 이른바 장인을 뽑는 대회로 1:1로 같은 챔피언끼리 붙어 1킬을 먼저 달성하는 사람이 승자가 되는 짧고 임팩트있는 대회다.
지원자격에 다이아 1티어 이상, 챔피언에 대한 기본적인 데이터 등에 따라 선별하여 참여가 가능한 이번 대회는 고수들의 숨 막히는 심리전과 컨트롤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이 대회의 매력이다.
이번 롤 천하제일 무술대회 시즌1은 12월 2일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에 생방송으로 8주간 진행되며 1회 루시안 챔피언부터 매주 트린다미어, 리븐, 르블랑, 야스오, 리신, 올라프, 탈론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 방식은 8인 싱글 토너먼트로 1대1 매치를 통해 상대방을 1킬하는 즉시 단판 승리로 종료되며 토너먼트 최종 우승 시 상금 30만 원과 함께 아프리카TV와 나이스게임TV의 공식 챔피언 장인 인증서를 받을 수 있다.
롤 천하제일 무술대회 개막을 앞두고 나이스게임TV에서 빛돌(하광석) 해설이 직접 루시안 코스프레를 선보여 예능감을 뽐내 기대치를 높였고 루시안 챔피언을 잘 다루는 고수들의 컨트롤 싸움에 한 끗 차이로 승패가 갈리는 재미로 시청자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또, 결승까지 도달하는데 1시간 밖에 걸리지 않아 빠르고 긴장감 넘치는 경기 진행에 1만 명이 넘는 시청자가 시청하는 등 멸망전과 같이 인기 BJ들의 도움 없이 독자적인 콘텐츠로 흥행을 견인했다.
이번 롤 천하제일 무술대회 1회를 성공리에 마친 가운데 나이스게임TV 측은 다음 경기는 12월 9일 트린마디어 챔피언 편이 진행을 앞두고 있으며 7일까지 트린다미어 고수들의 신청을 받을 것이라고 알렸다.
한편, 이번 빛돌 해설의 루시안 코스프레에 이어 트린다미어 편에서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지 주목하고 있으며 3회차인 리븐 편에서 전문 코스어를 초빙하여 눈이득을 하고 싶다는 반응도 보여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