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특단의 조치? 철구 베스트BJ 선정 화제
- 아프리카TV/속보
- 2015. 5. 14. 20:36
아프리카TV 악동 BJ 철구가 5월 1차 베스트BJ에 선발돼 화제다.
아프리카TV 측은 14일 오후 5시경 5월 1차 베스트BJ 명단을 발표한 가운데 보이는 라디오 항목에서 BJ철구의 이름을 올렸다.
그동안 아프리카TV는 막장 콘셉트를 가진 BJ들에게는 인기가 있더라도 베스트BJ로 선정하지 않는 모습을 고수해왔으나, 이번 깜짝 선발로 아프리카TV 내 큰 파문이 일고 있다.
BJ철구의 경우 지난 2009년, 2012년에 베스트BJ 선정된 전례가 있어 이번이 통산 3번째 베스트BJ로 이번 선발은 5월 20일 GE엔터테인먼트의 새 인터넷방송 플랫폼 KooTV의 대응하기 위한 파격적인 특단의 조치로 추측된다.
BJ철구의 경우 과거의 사건들로 베스트BJ에 선정되지 못해 여러 번 고배를 마셨지만, 작년 10월 사과데이 특사 이후 올해 초 공지사항을 통해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앞으로 막장 리액션을 하지 않고 콘텐츠 위주로 방송하겠다'는 말과 함께 막장 콘셉트를 버렸고 이후 공식방송에 헌신하는 모습을 보이며 운영 원칙을 준수하는 모습으로 고난 끝에 베스트BJ 선정이 된 것으로 보인다.
한편 BJ철구는 최근 성대 물혹 수술로 약 2주간 휴방을 알리고 15일에 다시 공식 복귀를 알린 가운데 아프리카TV 최초 애청자 수 100만 돌파를 앞둔 것과 더불어 베스트BJ라는 선물을 받고 시작한다.